송은문화재단은 ㈜삼탄과 (재)송은문화재단의 신사옥 건립이 예정(2020년)되어 있는 부지에 위치한 기존 건물 2-3층을 개조하여 2017년 6월 22일부터 1년간 “송은 수장고: Not your ordinary art storage” 특별전을 선보입니다. 이번 특별전은 송은문화재단의 지원사업 현황과 스위스 건축가 헤르조그 앤 드 뫼롱(Herzog & de Meuron)이 설계중인 신사옥을 준비하는 과정을 잇는 징검다리와 같은 자리가 될 것입니다.
전시가 시작되는 2층에는 송은문화재단 소장품 중 설치, 회화, 사진 작품을 선별하였으며 재단 소장품 중 영상작품 상영을 위해 별도로 스크리닝룸이 마련되어 송은미술대상 수상작가의 작품 8점이 상시 상영됩니다.
전시장 3층에는 기존 건물의 사무실로 사용되던 공간의 특성을 살린 송은미술대상 수상작가 및 송은 아트큐브 전시지원 선정작가 일곱 명의 장소 특정적 작업인 Room Project를 선보입니다. 이와 더불어 송은 아트스페이스와 송은 아트큐브의 지난 도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아카이브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3층의 공간 중앙에는 White Cube가 설치되어 있으며 이는 송은 작가들을 위해 특별히 열려있는 전시 공간으로, 송은 수장고가 운영 되는 1년의 기간 동안 프로젝트 전시가 꾸려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