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2017-01-03 ~ 2017-01-14
김기남
무료
02-790-1144
2017.1.3(화) ~ 1.14(토)
김기남 개인전
갤러리 파비욘드에서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 해도 엄정히 선정한 좋은 작가들의 전시가 신년부터 시작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한해 전시의 시작을 알릴 신진작가전 그 첫 번째 작가로, 김기남 작가님을 선보입니다.
김기남 작가는 동아시아 3국(한 중 일)의 도시의 활기와 현대적 감각을 추상적으로 표현한 작품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개인전으로 이번 전시에서는 2008년부터 2016년까지 제작된 김기남의 작품세계를 대표하는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
주제적 측면으로는 도시, 마을의 구조적 구축에 첨가된 개인의 스토리보다 도시, 마을이 가지는 기호의 힘과 이야기를 대변해주고 있습니다. 도시란 거대 권력의 힘에 의해, 기능적인 공간의 필요성을 위해 양적인 팽창으로 양지의 다운타운과 음지의 마을이 혼합된 혼돈을 생산해 냈지만, 도시, 마을이루는 각각의 요소들에 각각의 요소의 실존적 의미를 부여해 주고 감성적이며 긍정적인 이미지를 연출해 줍니다.
도시는 생성논리가 있습니다. 즉 이를 맥락(context)라고 하는데 도시란 무작정 랜덤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닌 시민들의 삶과 약속에 의해 시간에 따라 생성됩니다. 도시는 하나의 박제되어 정지된 건물들의 집합의 오브제가 아닌 실시간으로 생성되는 시민들의 기호가 반영된 유기체입니다. 그리하여 평면에 순차적으로 기억과 기호들이 겹쳐지게 함으로서 시간성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화적 측면으로는 구상과 추상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며, 도상의 이미지를 추적하며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린다는 것은 디지털 카메라의 재현, 노출과는 다른, 존재자를 구성하는 각각의 요소에 의미를 부여하며 존재로서 유기적으로 구성하는 작업이기 때문입니다
-작가노트-
FAMILY SITE
copyright ©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 All Rights reserved
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
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 over IE 8, Chrome, FireFox, Safari